본문 바로가기
취미/만들어볼까요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 가득 레몬청 만들기

윤혜스토리 2020. 1. 28.


레몬청만들기

 

겨울이라고 춥다고 이불 속에서 방콕하고 계신거 아니죠?

건강 잘챙기려면 먹는것부터 잘챙겨야 하는거 아시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집에서 레몬청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구요

 

 

레몬의 효능에 대하여 조금 얘기하자면 #비타민 c가 많아서 감기에도 좋지만

피부 건강에도 좋고, 이뇨작용 등 독소 배출을 도와줘요

(독소배출이 잘되야, 예뻐진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향기 성분의 리모넨이 진정 효과가 있다네요? 저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찾아보다가

알게된사실입니다! 자 그럼, 명절 증후군 탈출 겸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다들 상큼한 레몬 향기에 취해봅시다~

 

 

 


 

1. 유리병 열탕소독하는 방법

 

레몬청을 만들기 전에 미리 유리병을 열탕소독 해줘야하는데, 오래 보관해서 먹는 과일청

피클이나 짱이찌들은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열탕소독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만드는 과정만큼 생략하시지 말고 꼭 해주세요!

 

 

유리병들을 세척한 뒤 차가운 물을 조금 담고 널찍한 냄비에 병을 담은 채로 끓여주세요

유리는 급격한 온도 변화에 쉽게 깨지거나 금이 갈 수 있으니  차가운 물에 담근 후 끓여주세요!

 

그럼 이제 물이 끓기 전에 유리병을 뒤집어서 물이 팔팔팔~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서 유리병 안까지 수증기가 가득 차면 꺼내면 되는데,

이때

병이 엄청 뜨거우니까 꼭 집게를 이용해서 꺼내주세요

 

그리고 이제 물기가 없을 때까지 바짝 말려주면 열탕소독은 끝!

 

 

2. 레몬 세척하는 방법

 

저는 마켓컬리에서 유기농레몬을 구입했어요 요즘은 배송들이 참 빠른것 같아요 하루만에 바로 바로 오니까 너무 좋아요 ! 

베이킹소다를 넣고 레몬을 박박 문지르면서 씻겨주면 돼요! 정말 쉽죠?

마치 우리 얼굴의 모공 사이사이를 씻어주는 듯한 느낌으로 아주 깨끗하게 해주세요..ㅋㅋㅋㅋ

저는 유기농 레몬을 구입해서 생략했지만 수입산 레몬들은 굵은소금을 이용해서 박박 한 번 더 닦아서 왁스코팅을 벗겨내야 해요

 

식초물에 담가놨다가 헹궈주면 레몬 세척은 끝! 레몬은 물기 없이 건조시켜두기 !

 

여기서 잠깐! 윤혜의 신선한 레몬 고르는 꿀팁! 

1. 묵직하고 무게감이 있는 레몬

2. 겉껍질에서 레몬향이 풍부하게 나는 레몬

3. 껍질이 광택이 돌고 노란빛이 나는 레몬

 

이렇게 레몬을 잘 고르고 더 맛있는 레몬청을 만들면 좋겠죠?

 

3. 레몬 손질하기

 

잘 건조한 레몬을 이제 손질해볼까요?

레몬의 양 끝을 잘라내고 동그랗게 잘라준 후 레몬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서 씨를 다 제거해주면 끝!

이때 슬라이서를 활용하면 좀 더 쉽게 자를 수 있어요

 

4. 레몬청 담그기

 

용기 전체에 레몬이 얼마큼 들어가는지 확인한 후, 레몬:설탕 비율을 1:1로 넣어줄 거에요

전 위에 꿀을 넣어줄 거기 때문에 설탕을 조금 덜 넣었어요 

레몬을 꾹꾹 눌러서 한층 넣어주고 그 위에 설탕을 레몬이 안 보일 때까지 덮어주고,

반복하다가 맨 위에 층은 꼭 설탕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놀라셨나요?

 

그렇다고 조금 넣었다가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충분한 양을 꼭 넣어줘야 해요

렇게 비타민c 가득 상큼상큼 한 레몬청 담그기 완성!

 

 

 

*레몬청 숙성기간

 

숙성기간은 2-3일 정도 실온에 뒤집어서 두었다가 냉장 보관하면 더욱 맛있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요즘은 집안에 보일러를 틀어두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설탕이 녹아내리더라고요

언제 만들었는지 직접 날짜를 라벨링 해주면 기억하기 더 좋아요~

 

레몬청으로 레몬에이드 만들기

 

 

소다스트림이란 기계로 탄산수를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 탄산수를 이용해서

청량감 폭발 #레몬에이드 를 만들어 마셨어요

잘 숙성된 레몬청을 듬뿍 넣어주고 탄산수를 넣으면 레몬청으로 레몬에이드 만들기 완성!

 

만드는 동안 집안에 상큼한 레몬향으로 가득해져서 기분도 아주 좋아졌어요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그리고 또 나의 건강을 위해서

집에서 레몬청 만들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더 자세히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Youtube 윤혜채널로 놀러오세요

 

 

 

 

'취미 > 만들어볼까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머핀 만들기 : 레몬즙 짜기  (0) 2020.01.31

댓글